나도 몰랐던 내 취향?
맥주 취향 테스트
📝 Vol.33 January 28
맥주하면 여름이 떠오르겠지만 겨울에 더 맛있는 맥주도 적지 않습니다.
특히 10도에서 가장 맛있는 크래프트 맥주는 지금이 최적기!
렛츠와인이 당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맥주 취향을 찾아드립니다.
🍻취향 테스트 결과 공개🍻
TYPE A
감성충만! 낭만주의자
감성에 살고 분위기에 취하는 당신.
산뜻한 골든 에일의 이피 에디션은 맛, 비주얼, 분위기 모두 끝판왕.
“YIPEE 맥주의 페어링 코드는 귀염귀염”
케이스 같은 작은 소품도 감성을 먼저 생각하기에 보통 맥주는 눈에 차지 않죠. 지금까지 수입 수제 맥주로 목마른 감성을 채워왔다면 이제는 이피 에디션을! 아크맥주 이피 에디션은 한국 대표 수제 맥주 아크와 일러스트 브랜드 이피가 함께 만든 귀여움 대폭발 맥주에요. 어른의 동심을 깨우는 깜찍한 디자인과 산뜻한 감귤향의 골든 에일은 오감을 만족시키죠. 여기에 장난감처럼 앙증맞은 비주얼과 쫀득달콤한 맛의 수제 마카롱을 페어링 해보세요. 낭만 없이 못 사는 당신의 감성을 200% 충전시켜 줄 거예요.
TYPE B
용의주도한 쾌락파
놀 때마저 분 단위로 계획하는 타입.
치밀하게 구성된 화려한 풍미는 어떤 음식이라도 깔끔한 마무리 가능.
“페어링도 치밀하게 풀코스 스타일로”
남들은 피곤하다 할지 몰라도 모든 것이 톱니바퀴처럼 맞아 돌아가야 마음이 편안해요. 한 끼를 먹어도 처음부터 끝까지 완벽함을 추구하는 이런 타입에게 맛이 흐릿한 발포 맥주나 페어링을 고려하지 않은 맥주는 독약과도 같아요. 용의주도한 당신에게 드리는 처방전은 ’광화문 맥주’. 깔끔한 엠버 에일로 연한 커피 같은 색상과 캐러멜 몰트의 은은한 단맛이 일품이죠. 한 모금 마신 뒤 길게 이어지는 홉의 여운이 갓 내린 드립 커피의 향긋함을 떠올리게 만들어요. 여기에 라이트한 바디감과 청량함이 더해져 페어링도 만능 그 자체! 맥주 한잔이 떠오르는 날, 집 근처 편의점으로 달려가 광화문 맥주를 겟해보세요. 이런 날을 위해 냉동실에 쟁여 놨던 안주들을 꺼내는 거죠. 식사부터 디저트까지 광화문 맥주와 함께 풀코스로 달려보세요.
TYPE C
뼛 속까지 자유로운 영혼
남들과는 다른 개성을 추구하는 타입.
깊은 풍미와 달달한 맛, 다양한 향의 맥주로 나만의 페어링을 만들어보자.
“거친 스타우트와 달콤한 초콜릿은 의외로 영혼의 단짝”
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당신. 고리타분한 생각이나 구속 받는 것은 딱 질색이에요. 모두가 다 갖고 있는 국민템이나 유행하는 브랜드엔 관심 없어요. 그날의 기분과 마음에 따라 입는 것도, 먹는 것도 달라지죠. 이런 당신에게 어울리는 맥주는 오리지널비어컴퍼니의 불락 스타우트. 짙은 흑갈색, 묵직한 바디감과 깊은 풍미 그리고 달콤한 맛은 일반적인 맥주와는 또 다른 매력을 보여주거든요. 남다른 페어링까지 도전하고 싶다면 진하고 달콤한 초콜릿을 함께 곁들여보세요. 달콤함이 배로 늘어남은 물론 이색적인 페어링 조합이 당신의 마음을 사로잡을 테니까요.
TYPE D
호기심 끝판왕
투철한 모험정신으로 무장한 당신.
붉은 컬러와 새콤달콤한 맛이 매력적인 ‘와인맥주’를 탐험할 시간!
“이것은 와인인가 맥주인가, 듀체스 드 부르고뉴”
딸기맛 치킨, 대파맛 시리얼, 세계에서 가장 매운 감자칩처럼 듣도 보도 못한 신박한 음식이라면 못 참는 당신. 누구보다 발 빠르게 맛보고 경험해야 직성이 풀리는 남다른 호기심을 갖고 있죠. 많은 이들이 꺼리고 기피하는 것일지라도 마다하지 않아 친구들 사이에서 호기심 대마왕으로 통하기도 해요. 그런 당신에게 어울리는 맥주는 ‘와인 맥주’라 불리우는 ‘듀체스 드 부르고뉴’.레미시 레드 에일이라는 벨기에 맥주로 와인을 숙성했던 배럴에서 추가 숙성을 거쳐 붉은 컬러가 특징이에요. 침샘을 자극하는 산뜻한 산미감과 달짝지근한 맛이 맥주인 듯, 와인인 듯 독특한 매력으로 당신을 사로 잡을 거예요. 구미가 당긴다면 ‘레드텅 부티크’로 달려갈 것! 비슷한 풍미의 와인 한 병을 선택해 비교해가며 시음해보세요.맛과 취향은 물론 당신의 지적 호기심까지 모두 충족시켜줄 수 있을 거예요.
더 많은 맥주를
만나보고 싶다면?더보기 >